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곽상욱 오산시장, '산수화' 협의회 이끈다

기사승인 2020.01.14  18:31:57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산·수원·화성 상생협력협의회 대표 위원장 선출

   
▲ 발언하고 있는 곽상욱 오산시장.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이 오산·수원·화성 지역의 상생을 이끄는 협의체 대표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오산시와 수원시, 화성시는 14일 화성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산수화 상생협력협의회(이하 산수화 협의회) 제1회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곽상욱 오산시장을 산수화협의회 대표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산수화협의회는 역사적·문화적 뿌리를 같이 하는 오산, 수원, 화성 3개시가 협력 사업을 통한 지역 간 갈등 순화와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상생발전 논의를 통한 주민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곽상욱 오산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김진표 국회의원, 안민석 국회의원, 김영진 국회의원 등 위원 16명이 참석했다.

정례회의는 △위원 소개 △대표위원장 선출 △운영회칙 및 상생협력사업 심의 △향후 운영방안 논의가 진행됐다.

대표위원장으로 선출된 곽상욱 오산시장은 “산수화협의회는 오산 수원 화성이 협력해 함께 나아갈 기반이 되고, 상생 발전하는 지자체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주 만나 해결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씩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정례회의에 이어 시민 및 공무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수화협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준혁 한신대 교수의 ‘조선개혁의 터전, 정조가 만든 산수화’ 주제로 산수화 특강이 진행됐다. 

이인희 news@mediawhy.com

<저작권자 © 미디어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