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오산시 양산도서관에서 '기공체조교실'

기사승인 2020.01.23  18:35:31

공유
default_news_ad1
   
▲ 오산 양산도서관이 기공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양산도서관 다목적실에서 키움봉사회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

‘기공체조교실’은 양산도서관 키움봉사자 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됐다.

키움봉사자는 도서관 서가정리 및 파손 도서 수리, 재능기부 등을 하는 봉사자이다. 주민의 활기찬 건강생활 및 봉사활동 독려를 위해 일반 시민에게도 무료로 2월 한 달 간 수업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수업 내용으로는 기공체조와 명상을 통해 심신이완·스트레스 관리, 기혈순환을 통한 활력회복 및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이다. 수

업은 경기도 생활체육회 기공대회 준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는 한은성 국학기공지도사가 진행한다.

기공체조교실은 오는 2월 5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82회 진행된다. 매주 수·금요일(주 2회)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1시간) 양산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한현 중앙도서관 관장은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다. 기공체조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도 지키고, 도서관에 봉사하는 따뜻한 마음으로도 이어져 앞으로 오산시민의 봉사활동 원동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양산도서관 기공체조교실은 사전 접수 없이 개강 당일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양산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031-8036-6163)로 문의하면 된다.
 

이인희 news@mediawhy.com

<저작권자 © 미디어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