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 영통에 대단지 아파트 공급..롯데캐슬 엘클래스 분양

기사승인 2020.10.14  17:53:54

공유
default_news_ad1
   
▲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조감도.

(미디어와이 = 홍인기 기자)   수원시 영통구에 대단지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건설은 10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서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0층, 17개동, 전용면적 79~107㎡ 총 1251가구로 구성된다. 

블록별로 살펴보면 770-46번지 일원에서 조성되는 1블록은 지상 최고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107㎡ 642가구로 조성된다. 775-2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2블록은 지상 최고 17층, 9개동, 전용면적 79~107㎡ 60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9㎡ 31가구 △84㎡A 549가구 △84㎡B 116가구 △84㎡C 251가구 △84㎡D 178가구 △107㎡A 77가구 △107㎡B 49가구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 일부 지역은 올해 7월 시행된 경기도 수원시와 화성시의 관할구역 변경에 따라 수원시 영통구로 행정구역이 변경됐다. 이에 따라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경기 남부권에서 주거선호도가 높은 영통 생활권에 속하게 됐다. 이에 기존의 불편함을 겪었던 학교 배정이나 공공기관 이용 등의 문제로부터도 자유롭게 됐다.

특히 이 일대는 망포3, 4지구, 신동지구 등이 밀집돼 있어 입주를 마친 7000여 가구를 비롯해 총 1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 분당선 매탄권선역·망포역 도보권…학교 다니기도 편리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영통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선 단지 인근에 지하철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위치해 있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덕영대로, 1번 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주변에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메가박스(수원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에 초·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잠원중, 망포중, 망포고 등 영통 명문학군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또한 망포역 주변의 전문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 조경면적 비율 37% 친환경 단지로 조성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됐다. 실내는 대면형 주방 설계와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현관 창고장, 자녀방 붙박이장 등이 제공된다. 

또한 전용면적 84㎡D와 107㎡에는 별도의 테라스가 제공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일부 세대의 경우 분리형 특화 평면을 적용해 부분 임대가 가능하다.

단지는 조경면적 비율이 37%에 달하는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블록별 단지 중앙에는 조경과 어우러지는 중앙광장이 조성되고, 수경시설과 가로수길이 있는 ‘골든에비뉴’와 특화 정원 ‘플로라테라스’, ‘골든테라스’ 등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춘다. 

이밖에도 어린이 놀이터, 유아놀이터, 주민운동시설이 조성되고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 센터, GX룸, 입주민을 위한 강좌 및 스터디룸, 비즈니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 등도 계획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경기 남부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명문학군, 직주근접 등 우수한 입지여건을 누릴 수 있다”며 “특히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고 있는 망포동 일대에 롯데캐슬 단독 브랜드 대단지로 들어서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10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홍인기 news@mediawhy.com

<저작권자 © 미디어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