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평택소방서, 소방드론 경연대회 최우수상

기사승인 2021.09.23  13:16:37

공유
default_news_ad1
   
▲ 왼쪽부터 평택소방서 장혁재 소방교, 김용현 소방장.

(미디어와이 = 이인희 기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2021년 경기도 소방드론 경연대회’에서 평택소방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용인 소재 경기도소방학교에서 열린 경연대회에는 본부 특수대응단(남부‧북부)을 비롯한 9개 관서 10개 팀(20명)이 참여했다.

대회는 팀별로 조종자와 부조종자 2명이 출전해 지정된 시간(12분) 이내 드론을 띄워 훈련탑 외부 수색 등을 실시, 전문비행 및 장애물 통과, 안전비행, 비행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최우수상은 평택소방서(조종자 소방교 장혁재‧부조종자 소방장 김용현)가 수상했고, 우수상은 북부특수대응단(소방장 천수빈‧소방교 안주민), 장려상은 수원남부소방서(소방사 윤재열‧소방위 이선형)가 각각 차지했다.

최우수상을 거머쥔 평택소방서는 다음 달 충남 공주 소재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릴 예정인 제1회 소방청장배 전국 드론대회에 출전한다.

안기승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구조구급과장은 “다양한 소방분야에서 드론의 역할이 점차 커져가는 만큼 각종 재난현장에 드론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며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재난대응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도내 13개 관서에 드론 20대를 보유하고 있다. 올해 안에 10대를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며, 내년까지 전 관서에 배치할 계획이다.

 

이인희 news@mediawhy.com

<저작권자 © 미디어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